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발매되었고 한국에는 동년 12월에 발매 된 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닌텐도 스위치는 휴대용과 거치용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인 하이브리드 게임 콘솔인데요. 그 과정에서 조이스틱으로 사용되는 조이콘이 쉽게 고장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조이콘만 아니라 본체도 왕왕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어떻게 수리하고 as를 신청할 수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수리 AS 조이콘 방법 기간
1. 온라인 as 접수하기
닌텐도 스위치가 고장나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a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메뉴 중에 있는 '고객지원'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온라인 수리 접수'라는 항목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선택합니다.
약관이 나오는데 동의를 하고 넘어간 뒤 고객 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고장 증상 등을 오타 없이 잘 작성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누르면 as 의뢰 접수가 완료됩니다.
수리 의뢰표가 표기되는데 여기에는 수리 접수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따로 적어서 수리받을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함께 동봉하여 택배 발송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택배를 통해서 주고 받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동 중에 추가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뾱뾱이 등으로 두텁게 보호를 하고 발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닌텐도 스위치 수리기간
닌텐도 스위치를 as 센터로 발송하고 나면 고장 유무와 정도에 따라서 수리기간이 달라집니다.
특히나 집중적으로 수리 소요가 발생하는 휴가철이나 방학기간, 그리고 휴일이 많이 있는 명절 등에는 수리 시일이 더 소요될 수 있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안내하기를 수리 기간은 대략 접수 이후로 약 10일 가량이 소요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영업일로 2주가 꼬박 소요되는 것이기 때문에 수리 기간이 짧지 않습니다.
수리 기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이점을 미리 확인해서 수리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3. 닌텐도 수리 비용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는 1년간의 보증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1년 내엔은 기기의 자체적인 문제로 인한 수리는 무료로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보증 기간 중에도 사용자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고장 등은 수리비를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보증 기간을 통해서 수리를 하게 된다면 구입시에 받았던 보증서류를 함께 동봉해서 발송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했던 수리 접수번호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이 점을 명심해 주세요.
수리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는 게임기의 메임보드와 액정, 그리고 조이콘입니다.
액정이 파손된 경우 보통 10만원 내외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메인보드의 경우 15만원 내외의 수리비가 청구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정확한 금액은 업체에 수리 접수 후 견적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이외에도 사설 수리점 등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설 수리점을 이용했을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닌텐도 본사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점도 명심하시고 가능하면 정식 AS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