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방법 3가지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것은 생각만큼 간단하지가 않은데요. 이전에 삼성 핸드폰들은 외장메모리칩을 보통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게 대용량 파일이나 사진을 PC로 옮길 수 있어서 더 비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예전에 비해 좀 더 편하게 아이폰 사진을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여럿 생겼습니다. 이전과 달리 아이튠즈 등에 무조건 접속해야 하는 폐쇄적인 정책이 변했기 때문인데요.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대표적인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한 PC 직접 연결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케이블을 통한 파일 전송 방법입니다.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직접적이고 심플한 방법입니다.
① 먼저 PC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② 아이폰이 연결되면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허용"을 선택합니다.
③ PC 탐색기를 열고 “Apple iPhone” 장치를 더블클릭하여 사진 폴더에 접근합니다.
④ 여기에서 원하는 사진을 찾아 컴퓨터로 복사하면 됩니다.
단점이라면 대용량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잦으며 아이폰과 PC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특히나 실패 확률이 큽니다.
2.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사진 옮기기
클라우드 서비스(OneDrive, 드롭박스 등)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파일 업로드 과정과 다운로드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고 특정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계정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는 없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 사진이 들어있는 아이폰에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합니다.
②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이동할 사진을 선택한 후 클라우드 서비스 앱을 통해 업로드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공유하기 버튼으로 한번에 버튼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③ 업로드가 완료됐다면, 이번에는 PC에서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④ 클라우드에 업로드된 사진을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3. 카카오톡을 이용한 사진 옮기기
어쩌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카톡 PC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폰의 사진을 다른 누군가에게 보내거나 자신에게 보내는 것으로 쉽게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①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한 후 PC를 인증받아 로그인 합니다.
② 아이폰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자기 자신이나 친구에게 보냅니다.
③ PC버전 카카오톡을 열어 대화창을 열면 방금 보낸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을 다운로드하고 원하는 경로에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사진을 PC로 옮기는 방법 3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이 간단해지길 바랍니다.